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콘텐츠원캠퍼스, AI 활용해 웹툰과 무빙툰 제작
등록일
2024-01-15
작성자
대외협력부
조회수
603

우리 대학 만화애니메이션학부 재학생들이 최근 서울 루미나리에 갤러리에서 ‘2023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쌓은 실력을 선보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은 대학과 산업체, 연구소의 혁신적인 산학연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융복합 창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경북콘텐츠진흥원 및 진우콘텐츠스튜디오와 함께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번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웹툰 및 무빙툰 제작 기술을 배워 안동지역의 음식과 한옥을 주제로 웹툰 및 무빙툰을 제작했다. 제작을 위해 진행한 사전 답사는 사업에서 지원받은 문화 바우처를 활용했다.

 

이번 작업에서 웹툰팀 PD를 맡은 이하늘 학생(만화애니메이션학부 4학년)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의견과 입장을 조율하면서 프로젝트를 이끌어가는 과정이 순탄치는 않았지만, 공동 작업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해당 사업의 바우처 제도에 대해 학생 신분이라 사전 답사에 대한 비용이 부담스러웠는데 문화 바우처를 통해 답사 경비를 줄일 수 있어서 좋았다앞으로도 역량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이 같은 사업이 계속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부 김소영 학부장은 “AI 기술은 학생들에게 생소한 분야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함으로써 학생들의 역량도 카우면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제작된 작품의 전체 버전은 우리 대학 만화애니메이션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붙임] 사진 1

사진1 : 콘텐츠원캠퍼스 사업 성과 전시회 기념 단체사진. .



.